이집트 십자가 미스터리
[이국적이고 기묘한 분위기로 압도하는 미스터리!]
엘러리 퀸의 전성기 때 발표된 작품으로 같은 해에 발표된 그리스 관 미스터리 와 함께 국명 시리즈 최고 걸작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확연히 커진 스케일과 오싹하고 긴박한 작품의 분위기로, 발군의 속도감과 읽는 재미를 자랑하는 작품이다.
전대미문의 엽기적이고 참혹한 살인 사건으로 시작한다. 목이 잘린 채 십자가에 못 박히듯 매달린 시체. 사건 현장에 일관되게 나타나는 T자의 수수께끼. 거기에 미치광이 예언자와 광신도, 나체주의자 등 기괴한 인물들과 엮여 사건은 점점 더 오리무중으로 빠지고, 희생자는 더 늘어간다. 하지만 엘러리는 단 하나의 단서로 범인을 추정하고 시공을 넘나드는 대추격전을 펼친다.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긴박한 분위기 속에 이국적이고 기묘하기까지 한 요소들을 버무려 한 편의 장대한 드라마를 펼친다. 특히 미국 전역을 넘나드는 대대적인 범인 추적은 모험 소설을 방불케 하는 서스펜스의 재미까지 맛보게 해준다. 범인과의 치밀한 두뇌 싸움과 긴박한 추격전 끝에 마주하는 반전은 그 어떤 결말보다 더욱 커다란 놀라움을 안겨주기에 충분할 것이다.
1부 십자가에 매달린 선생
1. 아로요의 크리스마스
2. 위어턴의 새해
2부 십자가에 매달린 백만장자
3. 야들리 교수
4. 브라드우드 저택
5. 내부 사정
6. 체커와 파이프
7. 폭스와 영국인 부부
8. 오이스터 섬
9. 계약금 100달러
10. 템플 박사의 모험
11. 쉿!
12. 교수가 말하기를
3부 십자가에 매달린 신사
13. 넵튠의 비밀
14. 상아 건반
15. 나사로
16. 사절단
17. 산속의 노인
18. 폭스가 말하기를
19. T
20. 두 개의 삼각관계
21. 연인들의 말다툼
22. 유럽에서 온 전보
23. 작전회의
4부 십자가에 매달린 죽은 자
24. 또다시 T
25. 절름발이 사내
26. 엘러리가 말하기를
27. 실수
28. 두 번 죽다
29. 지리학의 문제
30. 엘러리가 다시 말하기를
엘러리 퀸의 영상화
몸과 마음 어떤 관계인가, In Search of the Soul
기독교의 입장에서 인간의 구성에 대한 입장은 두 가지로 나뉜다. 그것은 이분설 혹은 삼분설이다. 전자는 인간의 본질적 구성 요소를 육체와 영으로 본다. 그리고 후자는 영과 육과 혼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본다. 기독교 외에 여기에 몇 가지를 더한다면 일원론과 이원론을 들 수 있다. 일원론은 인간을 지나치게 단순화 한 것으로, 인간을 하나의 단일체로 보는 것이다. 이원론은 이분설과 같이 인간을 영과 육으로 구분을 하지만 다른 면이 있다. 그렇다면 각각은 어떤
doogrs.tistory.com
100명의 특별한 유대인
“불과 1,600만 명에 지나지 않는 유대인이 오늘날 세계를 지배한다고 말하면 과장이 있을지 모른다. 그렇지만 이 말은 어느 정도 사실이다.” 어렸을 때 영화를 통해 나치 독일에 의해 인종주의의 희생자로 유대인을 처음 알게 되었다. 아마 유태인이라는 이름이 더 낯익다. 그때는 나치의 만행에 대한 분노만을 간직했던 기억이 난다. 국제화시대에 눈을 돌리던 시기에는 자주 뉴스에 등장하는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전쟁을 통해서 이스라엘이 바로 유대인의 나라임을 알
trvaer.tistory.com